직장 생활 취업 이직/이직

금융권 공모전을 보면 어떤 사업을 활성화 하려는지 알수 있다. 취준색 필독

Funcook 2017. 3. 20. 10:53

 여러가지 이유로  금융권에 가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다.


금융권은 공채 이외에는 강력한 인맥이나 경력이 없으면 이직이 어려운 편이다.


자신의 경력을 다양하게 발전시키는 것도 좋지만 자신이 가고 싶어하는 직종이나 회사에서 어떤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는지


그리고 향후 어떤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될지에 대해서 미리 준비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이런 트렌드를 확인할 때에는 회사의 마케팅 내용을 살펴보는 것도 좋다....


아래와 같이 금융권에서 대규모(?)의 아이디어 응모전을 진행할 때 꼭 참가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 특히 KEB 하나은행의 경우 공채 채용시 서류심사를 면제해준다는 입사 시험 혜택이 있다. 


* 금융권 취업 스펙에 최고로 볼 수 있다. 



-  KEB하나은행은 상금 7000만원을 걸고 ‘내가 만드는 하나멤버스’ 아이디어 공모전. 


   *공모전은 다음달 30일까지 하나맴버스 앱과 관련 디자인 및 기능개선, 새로운기능, 콘텐츠 등 4개 분야의 아이디어를 받아서 총 600여명을 선정.

   *이중 대상과 최우수상에는 각각 3000만원,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수상자 8명에게는 공채 지원시 서류심사를 면제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 BNK부산은행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Design your youth(젊음을 디자인 하라)’ 공모전을 진행 중

 *카드 관련 상품, 모바일 및 간편결제 활성화 전략 등의 아이디어를 오는 5월 31일까지 접수 받는다. 

 *대상 1팀에게는 장학금 30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AD sect 



- SC제일은행 : ‘핀테크 금융제안 공모전’을 진행 중이다. 다음달 7일까지 IT기업 소속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

 *디지털 채널 이용방안 및 모바일 상품 제안 등의 주제로 접수.

 * 최우수상 수상팀에는 상금 500만원이 수여.



이왕이면 팀을 꾸려거 하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된다.
지금 보고 있는 포스트 게시판에 팀을 꾸리고 싶은 사람들은 덧글로 팀을 요청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