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낙 루머가 많다 보니... 일단 사실 부터 확인하자
1. 평택항에 , 그것도 실내가 아닌 실외 야적장에 그리고 커버, 덮개도 없이 아우디 차량 2만여대가 주차(?)
되어 있다.
아래 사진에서 보면 내리는 눈을 그대도 다 맞고 쌓여 있는게 보인다.
독일에서 수입된 해당 차량들은 2016년 8월 환경부의 인증취소로 평택항에 발이 묶였다.
2. 이차를 처리하는 방법은
- 독일로 다시 반품한다.
구형 모델인데다 한국 인증 기준에 맞게 제작된 차여서 독일로 돌려 보내도 판매 여부는 미지수
다른 나라로 보내서 판매하는 것도 쉽지 않음. 그리고 배송비도 꽤 나옴.
- 우리나라에서 폐차한다
일단 폐차 서류 신청 부터 만만치않다. 그리고 실제로 폐차하는것도 만만치 않다..
2만대를 일단 폐차장으로 보내야 하고 그것만 해도 비용이 만만치 않네...
adsect
- 우리나라에서 다시 판매한다.
나라의 허가가 떨어져야 하는데... 그럴려면 일단 정부의 철저한 심사를 맡아야 할 것이다.
이러는 동안에도 시간은 계속 간다.
3. 우리나라에서 다시 판매한다면...
2017년 1월 환경부가 '디젤 게이트' 이후 처음으로 폭스바겐 리콜을 승인하면서 판매 정상화가 가시권에 들어오자 최고 40%까지 할인판매가 이뤄질 수 있다는 소문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음
해당 아우디 차량을 정상가격으로 판매는 불가 함.
- 우선 차량이 6개월 넘게 방치되면서 눈과 비, 바닷바람을 맞은 탓에 차량의 상태가 좋지 않다
- 구형 모델인데다 한국 인증 기준에 맞게 제작된 차여서 독일로 돌려보낼 수도 없다.
- 어떻게든 재인증을 받아 한국에서 판매를 하지 않으면 안 될 상황이다.
4. 그러나 실제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에서는 "최대 40% 할인 등 보도는 모두 사실 무근"이라며 "기본적으로 판매와 할인은 딜러 회사가 알아서 할 일이며 현재로선 딜러 사들도 할인 여부와 차종별 할인율 등에 대해 결정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원론적 입장만을 이야기 하고 있다.
5. 여기서 제일 중요한것...
- 차가 한국으로 떠날 때 돈은 차량 대급이 지급되었을까?
독일에서 한국에 차를 보내는데 계약금만 10% 받고 보낼까?
한국에서 판매되고 나서 이후에 판매금을 회수 할까?
이미 차량 금액은 지급 된것이다.
그 때에 비해 지금 환율은 어떨까? 환율 손해는 없나?
- 지급되었다면 현재 몇개월 째 돈이 묶여 있는 것일까?
적어도 반년 이상 묶여 있는 것이다.
- 지금 야적장에 쌓아 두는것도 창고료가 나오지 않을까?
적어도 다른 차들이 들어올 공간을 차지하고 있으니까.. 직간접적으로 계속 돈이 나가고 있는 것이다.
1~2대도 아니고 2만대가 주차하고 있으면 주차료 100원씩 해서 몇시간이여... ㅠㅠ
- 해당 사항에 대해서 독일에서 도와줄까?
도와주기는 커녕 아마도 알아서 하라고 할 것이다.
현재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에서는 싸게라도 팔고 싶지만 독일 본사에서 절대 불가라고 이야기 하고
있을 것이다. 괜히 자기들 브랜드 가치 떨어진다고 .....
독일 입장에서는 다른 미국이나 더 큰 시장에서 진행 된 선행사례에 준해서 해결하고자 할 것이다
-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자본금이 1억인 회사이다.
매출은 2조... 이회사 돈 많이 벌어놨다...
주주들한테 얼마나 많은 주식 배당금을 줬는지 모르겠지만... 나름 버티기 하려면 버틸 수 있는
회사이기도 하다.
결론.. 만약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돈이 별로 없는 회사면 당장 망하기 전에 팍팍 할인해서 날리겠지만.
그러기는 쉽지 않다.
- 돈이 좀 있는 회사다.
- 굳이 본국의 반대를 무릅쓰고 헐값에 팔지 않을 것이다.
- 그러나 묻어두면 둘수록 똥이 되는 것이 자동차이기 때문에 처리는 할 것이다.
- 40%는 차를 사고 싶은 사람의 바램으로 보인다.
- 역사적으로 유럽 코쟁이들은 손해 안보고 장사한다. 어떠한 경우에도 말이다......
평택항 아우디는 2만대가 한번에 저가에 풀리면 다른 자동차 회사에도 악형향이 오기 때문에
여러가지 이슈가 있다.
평택 아우디 구매 방법 : 만약 평택한 아우디를 사고 싶다면... 인터넷으로 기사를 찾지 말고.
먼저 잘나가는 각 지역에 있는 대형 매장 그리고 그중에서 제일 잘나가는 딜러 영업사원에게 연락처를 남겨 두길 바란다.
서울 같은 경우는 강남,신사, 청담 등에 있는 대형 매장.. 여기서 중요한 점은 대형 매장 , 우수판매원이어야 한다.
만약 평택항 아우디를 국내에서 처리한다고 하면 기존 모든 샆에 공급할 수도 없고 소수의 선택받은 아우디 shop이나 전시매장에서 아주 우수한 판매원에게만 혜택 개념으로 줄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판매 수수료는 아주 박하게 줄것이기 때문이다. 차가격을 할인하는 대신 판매 수수료를 적게 줘서
최대한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수익을 지키기 위해서....
구체적으로 모델명을 이야기 하는 것이 좋다.
특히 아래 차종에서 고르면 된다. 아래 차종이 2016년에 환경부에서 판매 정지를 내린 차종이기 때문이다.
AD section
□ 배출가스 성적서 위조
번호 | 인증연도 | 사용 연료 | 세부 모델 |
1 | ‘14 | 경유(Euro6) | Golf GTD BMT. Scirocco 2.0 TDI R-Line Jetta 2.0 TDI BMT Premium, Jetta 2.0 TDI BMT |
2 | ‘14 | 경유(Euro6) | A3 35 TDI, A3 Sportback 35 TDI |
3 | ‘14 | 경유(Euro6) | A3 Sportback 25 TDI, A3 25 TDI |
4 | ‘15 | 경유(Euro6) | A1 Sportback 30 TDI, A1 30 TDI |
5 | ‘15 | 경유(Euro6) | Golf 1.6 TDI BMT |
6 | ‘15 | 경유(Euro6) | Golf 2.0 TDI BMT |
7 | ‘15 | 경유(Euro6) | CC 2.0 TDI BMT |
8 | ‘15 | 경유(Euro6) | The Beetle 2.0 TDI |
9 | ‘14 | 경유(Euro6) | A5 Sportback 35 TDI quattro, A4 30 TDI, A4 35 TDI quattro |
10 | ‘14 | 경유(Euro6) | Q5 35 TDI quattro |
11 | ‘15 | 경유(Euro6) | Q3 30 TDI quattro |
12 | ‘15 | 경유(Euro6) | Q3 35 TDI quattro |
13 | ‘15 | 경유(Euro6) | A6 35 TDI |
14 | ‘15 | 경유(Euro6) | Tiguan 2.0 TDI BMT |
15 | ‘15 | 경유(Euro6) | A6 Avant 35 TDI quattro, A6 35 TDI quattro |
16 | ‘15 | 경유(Euro6) | Polo 5 FL 1.4 TDI BMT |
17 | ‘14 | 휘발유 | Golf GTI |
18 | ‘14 | 휘발유 | Passat 1.8 TSI, A3 35 TFSI |
19 | ‘15 | 휘발유 | TT Roadster 45 TFSI quattro, TT Coupe 45 TFSI quattro |
20 | ‘16 | 휘발유 | Passat 1.8 TSI |
21 | ‘14 | 휘발유 | S3 |
22 | ‘15 | 휘발유 | Golf R 2.0 TSI |
23 | ‘15 | 휘발유 | Golf 1.4 TSI |
24 | ‘09 | 휘발유 | Continental GTC Speed, Continental GT Speed, Continental Flying Spur Speed, Continental GTC 6.0, Continental Flying Spur 6.0, Continental GT 6.0, Continental Supersports, Continental Supersports Convertible, New Continental GT, New Continental GTC, New Continental GT Speed, Bently Flying Spur W12, New Continental GT Speed Convertible |
□ 소음 성적서 위조
번호 | 인증연도 | 사용 연료 | 세부 모델 |
1 | ‘11 (단종) | 경유(Euro5) | A6 3.0 TDI quattro A6 45 TDI quattro |
2 | ‘13 (단종) | 경유(Euro5) | SQ5 3.0 TDI quattro A7 55 TDI quattro |
3 | ‘10 (미판매) | 휘발유 | Scirocco 1.4 TSI Golf 1.4 TSI |
4 | ‘11 (단종) | 휘발유 | A6 2.0 TFSI A6 2.0 TFSI quattro A6 40 TFSI quattro |
5 | ‘12 | 휘발유 | New Continental GTC V8 New Continental GT V8 Bentley Flying Spur V8 RS7 4.0 TFSI quattro(단종) Bentley Continental GT V8S Convertible Bentley Continental GT V8S Bentley Continental GT V8 Convertible Bentley Continental GT V8 Bentley Continental GT 3-R RS7 Plus |
6 | ‘12 | 휘발유 | A5 Cabriolet 2.0 TFSI quattro A5 2.0 TFSI quattro A4 2.0 TFSI quattro A5 Cabriolet 40 TFSI quattro A5 40 TFSI quattro A4 40 TFSI quattro |
7 | ‘12 (단종) | 휘발유 | A7 3.0 TFSI quattro A6 3.0 TFSI quattro A6 50 TFSI quattro A7 50 TFSI quattro |
8 | ‘14 | 휘발유 | A8L 60 TFSI quattro A8 60 TFSI quattro A8L 65 TFSI quattro A8 65 TFSI quattro |
9 | ’09 | 휘발유 | Continental GTC Speed, Continental GT Speed, Continental Flying Spur Speed, Continental GTC 6.0, Continental Flying Spur 6.0, Continental GT 6.0, Continental Supersports, Continental Supersports Convertible, New Continental GT, New Continental GTC, New Continental GT Speed, Bently Flying Spur W12, New Continental GT Speed Convertible |